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44회 신체손해사정사 합격수기 - 박창범

 

안녕하십니까 저는 올해 50세로써 대구에 살고 있는 늦깍이 수험생입니다 .

 

저는 2019년도 000듀라는 학원을 수강하면서 시험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1차는 운좋게 합격을 하였습니다.

2차에 3과목 과락으로 탈락하고 솔직히 어떻게 답안을 작성해야 될지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인000 프리패스로 인강을 바꾸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솔직히 가장으로써 생업을 내려놓을수 없어서 저녁에 조금씩 하다가 말다가 하면서~ 시험 2개월전부터 전업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결과는 4과목 과락없는 점수 미달 평균4점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때 잠시 고민했었습니다. 다시 도전해야 되나 포기 해야되나 이런것들로 고민을 했었습니다. 

불합격한 모든 분들이 겪는 고민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그때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이때껏 공부한게 아까워서  포기 하지 않고 다시 한번 도전해보자는 생각으로 3번째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1차 2차를 동시에 응시해야 해서 7개월정도를 전업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공부 방법은 기본적인건 이해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인강은 듣지 않았습니다

수험서를 다독(정독) 하는 방법으로 했습니다.

1차 시험은 수험서 2회독 하고 2014년 모의고사부터 2020년 모의고사를 7번정도 풀어봤습니다.

공부 방법은 보험계약법, 손해사정이론을 먼저 시작을 했었구요 보험업법은 단순암기가 많은 과목이라 시험1개월전 부터 공부를 하였습니다.

2개월 정도를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처음 한달 반 정도는 1차4시간 2차 4시간으로 공부를 병행했습니다.

그리고 시험 마지막 1주일 정도는 2014년부터 2020년까지 기출문제를 계속 새롭게 풀어서 시험에 적응을 했었습니다.

 

2차 시험은 논술 시험이라 교재 정독을 한과목당 10회이상 하였습니다.

처음엔 한과목 1회독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주일 이상 걸렸습니다.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갈려니 잡생각도 많이 들고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린것 같습니다. 물론 나이도 한몫을 했겠죠~^^

1차 시험전까지 3회독을 마쳤습니다.

3회독 이후부터는 회독의 시간이 빨라졌습니다.

시험 막바지에는 하루에 한과목씩 1회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인강은 수강하지 않았으나 모의고사는 해봐야 제가 어느정도 실력이 되는지 알수있을것 같아서 한국금융보험교육원

에 수강을 해서 인강으로 첨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의학이론 구자웅 교수님 모의고사

모의고사 문제에 기출도 해설해주시고 1회씩 더 첨가해주셨습니다~

모의고사때는 점수가 39점~50점 사이였는데요~ 교수님 모의고사에 출제 해주신문제가 거의 50%정도 였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그래도 시험 치고 많이 불안했었는데요~ 과락은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점수 상향이 있었는듯 합니다. 제 점수중에는 최고점이였습니다.

 

제3보험 이윤석 교수님

아직도 계속 생각 나고 잊혀지지 않은 암기법들이 있습니다.

제3보험 암기는 정말 재미있게 배웠습니다.

구두탈 호흡인~ 등등 개정된 실손및 구 실손까지 다 풀어주시고 모의 고사만 수강했었는데도 카톡으로 상속문제를 못다루셨다면서 보내주시는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모의고사 점수는 40점~70점사이였습니다.

개정된 실손을 금감원에 몇차례질의 하시면서 제대로 된 수험정보를 주시기위해 노력해주신 열정에 너무 감동했습니다.

요골신경 이상으로 깁스를 하시구도 끝까지 강의를 마무리 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탁월한 암기법 덕분에 좋은 점수를 받은듯 합니다.

장해율 안주시고 출제해주신게 큰도움된듯 합니다.

 

 

책임근재 배민영 교수님

모의고사때 모든 유형의 문제를 다루어 봐야 한다고 5회의 모의고사 동안 정말 모든사례및 약술을 담아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덕분에 책임근재가 가장 자신이 있었는데요.

나이 탓인지 사례문제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약한데 올해는 사례문제에 많이 배점이 되어서 시험칠때 가장 정신없이 고생한과목입니다.

책으로만 공부하면서 부족한 부분 일깨워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모의고사떄 의무보험과 임의보험 차이를 확실하게 정리 한듯합니다. 모의고사 점수는 50점~60점 대였습니다.

 

자동차 이론과 실무 배민영 교수님

자동차 과목을 시험치면서 약관을 모르고 시험치는건 어불성설이라는 말씀 하셨던게 기억납니다.

그리고 책으로만 공부를 하다보니 정부보장사업과 대인배상을 동시에 처리 하는 말도 안되는 문제풀이를 하였는데요.

교수님께서 다음회차 강의 떄 인강수강생중에 이런 분도 있으시더라면서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더 이해가 잘되고 마무리를 잘 하였던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 하신말씀 부족한 부분은 무조건 다시정독해서 이해하라고 하신것 덕분에 개인적으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자료 부분 외울수 있도록 출제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나무가 아닌 숲을 보여주셔서 배민영원장님덕분에 책임근재및 자동차과목에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저는 올해 동차를 합격하면서 개인적으로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는 점이 한국금융보험을 통해 모의고사를 첨삭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일찍 한국금융보험교육원을 접했다면 저의 합격이 더 빨라지지않았을까 하는 후회도 들정도로 저는 만족합니다.

다시 한번 부족한 저를 합격할수 있도록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끝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1. 목록
  2. 수정
  3. 삭제
  4. 추천하기
합격수기
홈 > 게시판 > 합격수기
게시판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